자립을 준비하는 후기 청소년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인천광역시 청소년자립지원관 행복자리가 함께합니다.

활동사진

<행복을 엮는 라탄공예> 종사자 소진방지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행복지기입니다!

낙엽이 떨어지고 점점 추워지는 요즘, 행복자리의 종사자들도 1년을 마무리하면서 점점 더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완전한 자립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종사자들의 심리정서적 안정과 회복을 돕고자 '인천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청소년 사회심리적 외상 전문상담사 소진방지 프로그램'에 신청하여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름하여 '행복을 엮는 라탄공예'

신청 전 모든 선생님들의 의견을 모아 해보고 싶은 활동을 정해보았습니다.

다들 처음 해보는 라탄공예라서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영종도의 라탄공방으로 향했습니다~ 


아기자기한 라탄소품이 가득한 공방에서 앞치마를 두르고 본격적인 작품 만들기를 시작해봅니다!

라탄가방은 난이도가 꽤 높아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요, 서로 실수하는 부분은 없는지 봐주면서 차근차근 꼼꼼히 만들어갔습니다😊


라탄 스탠드는 우선 몸통을 엮어 만들고 갓을 달아 완성!

청일점 남자 선생님도 처음엔 어색했지만 점점 몰입해서 나중엔 빠르게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스탠드를 만든 선생님들은 완성 후에 시간 여유가 있어 추가로 고양이 미니 트레이도 만들었어요~ 정말 귀엽죠!

작품 하나를 만들고 난 뒤라서 그런지 다들 능숙하게 만들었답니다.


다들 집중하다보니 시간이 빠르게 지나갔는데요. 반복적으로 라탄을 엮다보니 잡생각이 사라지고 정말 힐링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배경음악도 잔잔해서 오로지 라탄 작품에만 집중할 수 있었어요.

열심히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 다들 라탄공예 장인 같아 보이네요😆


그렇게 완성된 멋진 작품들!


고양이 네 마리와 삿갓조명, 분위기 있는 스탠드까지! 


가방도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멋진 작품이 탄생했어요!

라탄은 식물의 특성 상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색이 변하면서 또다른 매력이 생긴다고 해요.

우리가 오늘 만든 작품도 나중에 더 멋있는 모습으로 변해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각자 완성한 작품을 들고 단체샷!✌


3시간이 언제 갔는지 모르게 다들 집중해서 만들고나니 어느덧 식사시간!

다함께 맛있는 식사도 하러 갔는데요~ 추운 바닷바람을 맞으니 뜨끈한 칼국수가 바로 생각났습니다!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먹으니 더 꿀맛!


식사 후에는 자리를 옮겨 탁 트인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티타임도 가졌습니다~

그동안 일하며 느꼈던 고민거리도 나누고 일상적인 대화도 나누며 서로 더 가까워지고 업무적으로도 발전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며 먹으니 더 꿀맛!


식사 후에는 자리를 옮겨 탁 트인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티타임도 가졌습니다~

그동안 일하며 느꼈던 고민거리도 나누고 일상적인 대화도 나누며 서로 더 가까워지고 업무적으로도 발전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2022년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다들 지쳐가는 시기에 좋은 기회로 소진예방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다시금 힘을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남은 11월, 12월도 잘 마무리하며 언제나 자립준비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0

기관 : 인천광역시청소년자립지원관 행복자리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문화로 169번길 40-17, B동 301호

TEL : 032-467-1398

FAX : 032-467-1397

E-mail : jalip1398@hanmail.net